2023.02.11 - [Study/English study] - [혼자서 영어 공부] 영어 마스터 하기! 영어를 잘 공부 하려면?
Reference: 억대 연봉 글로벌 인재들의 예의 바른 비지니스 영어 - Hyogo Okada 지음
매년 초만 되면 빠지지 않고 계획하는 목표중의 하나. 바로 영어공부 입니다.
외국에서 유학을 해본 경험이 없는 저는 특히 제 영어에 대해 늘 의문이 많습니다. 외국인을 만나는 일을 하는 것도 아닐 뿐더러 외국인 친구도 없고, 학원을 다닐 시간역시 없기 때문입니다.
난 영어를 얼마나 할 수 있는 사람인가?
그래서 서점을 가면 늘 영어관련 서적 코너를 기웃거립니다. 생활영어나 여행영어를 공부하기에는 뭔가 조금 아쉽고..아마도 생활영어 정도는 무리가 없을 것이라는 자신감도 있을 수 있고, 여행가면 사실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토익, 텝스, 토플과 같은 시험을 위한 공부는 제게 크게 필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몇년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로봇장치를 이용해서 걷지 못하는 환자를 훈련하는 실험에 대해 발표한 적이 있었는데 다국적 전문가들이 오는 자리라 영어로 발표를 준비할까 하다가 굳이 러시아에서 영어 발표를 하는 것이 조금 웃긴것 같아 주최측에 통역을 준비해 달라고 한 뒤 한국어로 발표를 했었는데 오히려 전달과 질의응답이 더 편했었습니다. 그땐 제가 필요한 사람이 된다면 영어가 부족해도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알아서 이해하겠지 하는 착각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장애인 올림픽 국제 등급분류사 세미나에서 모든 절차는 유창한 영어 가능자가를 통해서만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어떤 이유로든 영어는 필요한 곳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영어가 아닌 비지니스와 발표에 불편함이 없는 수준의 영어를 훈련해야 겠다는 생각을 갖고 발표와 비지니스 관련 서적을 찾다가 공부하기 좋은 책을 보게 되었고 조금씩 공부를 하면 정리를 합니다.
보통 일본 사람들 하면 영어를 잘 못한다는 인식이 있는데, 위의 레퍼런스로 삼은 책의 저자는 일본인 입니다. 그래서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이 괜히 더 용기를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Good morning!
How's your life treating you?
네 "안녕하세요 어떻게 지내세요?" 하는 말입니다. 저 처럼 한국 교육을 받고 자란 사람들은 How are you? 가 익숙하실 테지만 판에 박힌 표현이 아닌 굳이 "How's your life treating you?" 라는 표현을 하며 흥미를 유발해 보는 것. 모든 대화와 관심의 시작은 인사이고, "시작이 반" 이라는 속담이 있으니 "Hello, how are you?" 대신 따라 써보며 비지니스 영어를 함께 시작해 봅시다. 아참, 이때 자신감 있고 큰 목소리를 잊으시면 안됩니다!!
비슷한 표현들
- Hi! How's it going?
- Good morning! How's everything?
- Hello, How are you doing?
- Good morning! How's life treating you?
- Hello! How's your life been treating you?
'Study > English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지니스를 위한 영어 문장 2. 인사 후 할 수 있는 질문들 (0) | 2023.02.12 |
---|---|
[혼자서 영어 공부] 영어 마스터 하기! 영어를 잘 공부 하려면? (0) | 2023.02.11 |